포토샵/포토샵에서 글씨쓰기

포토샵에서 글씨 쓰기

shamna 2022. 5. 8. 03:22

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꾸며보려고 어도비 포토샵 cs6을 깔고 글씨를 써 보았다.

 

포토샵에서 글쓰기 연습

 

메뉴 file에서 New 를 누르거나 단축키 Ctrl + N으로 새창을 열었다.

 

 

 

 

새창이 열렸으나 화면보다 작아 여백이 많이 있다.
화면에 꽉 차게 단축키 Ctrl + 0 (숫자 0)

 

 

 

단축기 [ T ] 누름 ~ 도구에서 선택

 

 

마우스로 글 쓸자리 찍다. 커서가 깜빡임

 

 

 

글꼴종류에서 서체를 지정했다.
서체지정 / 크기 72pt / 모양새 부드럽게 / 중앙정렬 / 글자색 빨강 /

 

 

 

문장 모양새를 바꿨다

 

 

 

한글자만 마우스 드래그하여 수정했다.
문장 전체를 수정하려면 전체 드래그
내 컴퓨터에는 [포토샵 CS6]. 글자 크기를 1200pt 까지 키워진다.

 

 

 

요 기타메뉴는 글자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야 한다.
글자간격 줄 간격 모양새 두루두루 꾸며봤다.

 

 

 

줄 간격(글자 크기도 72pt)

 

 

 

글짜 간격

 

 

 

글씨를 써 보던 창을 닫았다. 단축키 Ctrl + W

 

 

 

이미지를 불러왔다. 단축키 Ctrl + o (영문 o)

 

 

이미지에 글씨 쓰기
글쓰기하던 창을 모두 닫았다. 단축키 Alt + Ctrl + W
그림을 불러왔다. 단축키 Ctrl + o (영문 o)

사진에 글씨를 써 보았다.

 

 

 

이미지 원본을 살리기 위해 다른이름으로 저장했다
단축키 Shift + Ctrl + S